티스토리 뷰

728x90
반응형

 

 

본 포스트에 있는 퀴즈는 당일에만 풀어볼 수 있습니다.
☆여기서 부담 없이 구경하세요☆

Q. 인터넷에 계좌번호 올리면 범죄에 휘말릴 수 있다?

반응형
더보기

O

인터넷에 계좌번호를 올려도 범죄에 휘말릴 수 있다.

주로 당근마켓이나 인스타 등에 자기 업체 주소 등을 올리고 장사하는 사람들이 봐두면 좋을 이야기인데, 홈페이지나 어플 등에 자기 계좌를 올려놓아도 범죄에 휘말릴 수 있다.

당신 계좌에 모르는 돈을 입금하고는 잘못 이체됬으니 돌려달라는 연락이 온다고 한다.

출금이나 재이체를 요구하는 '신종 보이스피싱'의 수법인데 그 돈을 함부로 뽑거나 이체해줬다간 당신도 범죄에 휘말릴 수 있다.

당신의 계좌번호가 일종의 대포통장이 되어버리는 것이다.

이 신종 보이스피싱은 주로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계좌번호를 노린다고 하니 인터넷에 계좌번호 공개를 하지 말자.

만약에 당신 계좌에 웬 돈이 입금되어있고, 모르는 사람한테서 전화가 와서 이체나 인출을 요구할 경우 일단 거절하라고 한다.

그런데 이런 보이스피싱은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끊는 게 나을 수도 있다.

(몇마디 더 붙이다가 보이스피싱범 말에 넘어갈 수도 있고, 기분 상하게 해서 찍히면 작정하고 보복/해꼬지 하려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.)

그리고 입금받은 은행 고객센터 등으로 연락해서 '착오송금이 있었다'고 알린다.

실제로 착오송금이 있었다 하더라도 은행에서는 돈 받은 사람의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를 다른 사람한테 따로 알려주지 않는다.

 

 

 

https://link.coupang.com/a/buTqAa 

 

사기꾼의 얼굴을 공개합니다:이제는 더 이상 사기에 당하지 않는다

COUPANG

www.coupang.com

ㄴ30년 경력 사기피해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대한민국 사기 범죄 유형별 대응법과 당신이 사기를 당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사기 프로세스, 사기에 대한 실전사례와 대응방안이 담긴 책!

 

[ 본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

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 ]

 

320x100
LIST
댓글